인터넷라디오광고 운영 및 종류에 대하여
Internet-Radio
- 각 방송사의 어플리케이션 / web을 통해 실시간 라디오 방송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양방향 New Media Platform 서비스입니다.
♧ 인터넷라디오의 장점
※ 인터넷 라디오는 정확한 타겟팅 광고가 가능한 매체입니다.
1. 인터넷 라디오 주 정취가로는 [ 남성 59.7% > 여성 40.3%] 남자가 여자보다 조금 더 많이 듣습니다.
인터넷 라디오 정취 남녀 비율 - 한국리서치_2013.01
2. 인터넷 라디오 주 정취자 중 가장 왕성한 경제활동 인구인
[블루칼라 44.4 > 화이트칼라 38.5 > 기타 17.1%] 직장인의 이용률이 높습니다.
인터넷 라디오 직업별 청취 비율 - 한국리서치_2013.01
3. 인터넷 라디오의 차별적인 매체 특성
- 방송광고 집행이 제한된 업종이나 심의로 제한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ex) 업종 - 주류, 금융, 병원, 약국 등..
방송광고 금지어 - 1등, 최고, 으뜸, 넘버원, 가장뛰어난 등..
※ 인터넷 라디오 광고 운영방식
1. 공중파 라디오 광고 운영방식
라디오 프로그램이 종류 후 교통방송이 편성되며 이후 공중파 라디오 광고가 집행됨
2. 인터넷 라디오 광고 운영방식
인터넷 라디오 광고는 매시 57분 공중파 라디오 광고와 별도 집행
- 교통방송과 공중파 라디오 광고 시간에 인터넷라디오 광고가 편성, 진행됨.
- mbc미니, cbs레인보우도 동일하게 편성
- sbs고릴라 27 ~ 30분 사이에도 인터넷 라디오 광고 편성
- cbs레인보우는 58 ~ 00분 사이 인터넷라디오광고 편성
☞ 인터넷라디오 진행방법
- 제작기간 : 평균 2주 ~ 3주 정도 소요
- 심의 및 편성 :
- 예산 및 광고효율에 맞는 패키지 작성
- 매월 2회 (15일, 30일 편성)
- 광고집행을 원하는 시기에 On-Air
1. Internet-Radio 채널 - SBS 고릴라
▶ SBS 고릴라 광고 단가 및 편성표 [ 57분 ]
* 아래 편성표는 57분 광고 기준입니다.
▶ SBS 고릴라 광고 단가 및 편성표 [ 30분 ]
2. Internet-Radio 채널 MBC 미니
▶ MBC 미니 광고 상품 및 편성표 [ 57분 ]
3. Internet-Radio 채널 - CBS 레인보우
▶ CBS 레인보우광고 상품 및 편성표
메일 문의는 popple@ppcom.kr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호명, 연락처, 담당자성함 기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