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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신문,잡지

일간지 신문광고 인쇄지면광고 소개

일간지 신문광고 인쇄지면광고 소개

  • 신문광고는 국내 4대 광고매체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19세기 말 광고 산업이 활성화되기 이전에는 신문은 대단히 고가의 지식 상품이었으나, 광고 산없의 활성화는 신문가격을 낮추게 되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이는 신문이 문화상품으로 대중화되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광고주에게 있어서는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가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등장과 발달로 인해 인쇄매체가 많이 줄어들었으나, 신문광고만큼은 아직 전통과 명맥을 유지하여 인쇄매체의 자존심을 지켜내고 있습니다.




  • 국내에는 수 많은 신문사가 있지만 일간지 광고노출수를 기준으로 메이져급을 나누자면 조선일보 > 중앙일보 > 동아일보 > 매일경제 > 한국경제.. 순으로 발행부수가 높은 편입니다.




  • 신문광고는 단가가 매우 다양하게 나뉘어 집니다. 예를 들면 각 신문사마다 광고집행규격에 따라 기업의 업종, 업체마다 광고단가가 상이합니다. 같은 업종에서도 업체, 광고내용에 따라서 광고금액이 틀려 질 수 있습니다.



< 신문광고 9단 21 사이즈>



< 신문광고 5단통과 5단반통 사이즈 >



  • 신문광고는 신문사와 직접진행 하시는 것보다 저희 팝플을 통해서 진행하시는게 더 저렴하게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광고비용은 1일 1회 나가는 비용입니다.


  • 광고집행종류는 대기물량과 지정물량으로 나뉘어 집니다.

    • 대기단가 : 광고주가 광고집행기간을 지정하여 월 ~ 금 편집일정에 맞춰 집행하는 방식

    • 지정단가 : 광고주가 원하는 날짜에 게재면에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광고 집행방식 지정물량단가는 대기물량단가에 비해서 높게 측정됩니다.


또한 대기업, 관공서, 공공기관, 금융, 건설, 분양, 대학교 등 업체는 일반기업광고보다 광고료가 높게 진행됩니다.


  • 디자인편집 : 광고주가 디자인컨텐츠 (이미지, 로고, 내용, 컨셉)을 제공 후 광고주의 기획에 맞춰 디자인하는 방식

  • 디자인기획 : 광고주가 방향이나 컨셉만 제시 후 전반적인 내용을 대행사가 직접 제작하는 방식




< 신문광고 5단통 광고디자인 시안예시 >


< 전면 광고 디자인 시안 예시>



메일 문의는 popple@ppcom.kr 로 문의주시면 회신드리겠습니다.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직함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