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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대중교통광고

버스랩핑광고 특징과 효과적인 운영방법

버스랩핑광고 특징과 효과적인 운영방법



  • 기존 순수 이동을 못적으로 도로를 경유하는 OOH(Out Of Home) 미디어는 가시성과 노출도가 뛰어나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규모면에서나 대중성이 높은 버스광고는 우리나에서도 매우 오래된 광고역사를 지닌 검증된 옥외광고 매체입니다. 이러한 특징을 기반으로 대형(45인승) 버스를 이용하여 전면을 광고물로 활용하는 버스랩핑광고로 발전했습니다.



※ 버스랩핑광고의 특징


▶ 45인승 대형버스 4면 Full Wapping으로 스케일 및 가시성 증폭

▶ 원하는 지역과 운행 노선을 광고주가 직접 선정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홍보가능

▶ 버스랩핑에 적합한 전문적인 디자인 제작 용이

▶ 이동 뿐만 아니라 인구밀집 지역에 주기적으로 정차하여, 고정적인 노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 철저한 검수관리 및 운행보고

▶ 비용대비 높은 효과로 합리적인 광고진행

▶ 후면으로 하여금 정보를 입력하여 운잔자 및 보행자에게 정보노출이 용이함





< 정차 중인 랩핑버스 >




※ 버스랩핑광고 운행노선 예시

▶ 버스는 오전 09:00시부터 19:00시까지 주요 인구밀집 지역을 집중적으로 운행됩니다. 운행시간은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 버스랩핑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주가 원하는 지역을 집중 타겟으로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추가적으로 GPS를 통하여, 현재 운행되고 있는 버스의 상세 위치를 파악 할 수 있어 프로모션 활용으로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버스랩핑 디자인


버스랩핑 디자인은 고아고주가 직접 원하는 방향으로 크리에이티브하게 적용 시킬 수 있습니다.

디자인 레이아웃은 두종류로 나뉘어 지게 되는데, 풀옵션과 창문오픈 디자인이 있습니다.


1. 풀옵션(4면 풀랩핑)



▶ 위와 같이 풀옵션은 버스 4면을 전부 랩핑으로 씌어 비쥬얼과 임펙트가 높습니다. 디자인에 따라 노출도 용이할 뿐 아니라 가장 많이 쓰이는 랩핑 형태입니다.





2. 하프 옵션 (창문개방)

▶ 하프옵션 랩핑 디자인은 창문을 개방하여 크리에티브한 스타일로 재구성한 디자인입니다. 브랜드의 개성과 아이디어를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최근 들어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팝플에서는 오래된 노하우로 높은 퀄리티의 랩핑 디자인 뿐만 아니라 함께 연동되어 진행 할 수 있는 탑승자를 통한 프로모션, GPS 설치를 통한 위치안내 서비스 등을 통하여, 수도권 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을 중심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 최소 1개월 단위로 운행하고 있으며, 연장운행 가능합니다.





※문의내용이 많으면 popple@ppcom.kr로 문의주시면 회신드리겠습니다. (업체명, 연락처, 담당자 성함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