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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대중교통광고

서울 버스광고 진행가이드와 매체설명 및 특징

서울 버스광고 진행가이드와 매체설명 및 특징


버스외부광고란?

  • 버스외부에 부착된 광고물을 뜻합니다.
  • 버스를 정면으로 보고 인도면 차도면 그리고 버스후면에 부착된 광고를 뜻합니다.

< 예시1 > - 버스외부광고 서울시내 간선버스(파랑버스) 인도면


간선버스외부광고 (인도면)

  • 설치위치 - 서울시내 간선버스 버스인도면 외부광고
  • 매체규격 - 
    • 인도면 - 가로300cm X 세로50cm
    • 서울사랑 면 - 가로180cm X 세로130cm





< 예시2 > - 버스외부광고 서울시내 간선버스(파랑버스) 차도면

▶ 간선버스외부광고 (차도면)

  • 설치위치 - 서울시내 간선버스 버스차도면 외부광고
  • 매체규격 -
    • 차도면 - 가로370cm X 세로100cm
    • 서울사랑 면 - 가로 95cm X 100cm

위 <예시1,2> 사진은 서울시내에서 주로 많이 볼수있는 서울 간선 버스(파란색)입니다.






< 예시3 > - 버스외부광고 서울시내 지선버스(초록버스) 인도면

▶ 지선버스외부광고 (인도면)

  • 설치위치 - 서울시내 지선버스 버스인도면 외부광고
  • 매체규격 - 
    • 인도면 - 가로250cm X 세로50cm
    • 서울사랑 면 - 가로125cm X 125cm






< 예시4 > - 버스외부광고 서울시내 지선버스(초록버스) 차도면

▶ 지선버스외부광고 (차도면)

  • 설치위치 - 서울시내 지선버스 버스차도면 외부광고
  • 매체규격 - 
    • 차도면 - 가로300cm X 세로100cm
    • 서울사랑 면 - 가로95cm X 세로100cm

위 <예시3,4> 사진은 서울시내에서 주로 많이 볼 수 있는 서울 간선 버스(파란색)입니다.






2015년부터 추가된 부분 버스후면 광고


▶ 버스외부광고 (후면)

  • 설치위치 - 서울시내버스 지선, 간선 버스후면 (전차종 규격 공통)
  • 매체규격 - 
    • 후면 - 가로240cm X 세로30cm





버스광고를 집행시 고려요인
  1. 버스광고는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대중교통에 설치된 광고매체이다.
  2. 지속적인 광고노출을 통한 효과를 기대하기보단 보다 크리에티브한 컨텐츠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수 있는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3. 많은 양의 텍스트 보다는 소비자의 시선을 끌수있는 단조로운 컨텐츠가 좋습니다.
  4. 차량의 색상 차량의 노선을 생각하여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스광고 예상 시뮬레이션 (버스 10대를 진행했을때 시뮬레이션)
  • 버스외부광고 100대를 진행할 시 확인 할 수 있는 커버리지입니다.
  • 서울 전반적인 부분의 지역을 커버하게 됩니다.
  • 역세권을 중심으로 하는 전체적인 지역으로 분포됩니다.
  • 특정 지역타겟이 아닌 서울시내 전지역을 타겟으로 진행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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