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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대중교통광고

택시광고 규격 및 진행절차

택시광고, 택시외부광고 규격및 진행절차


택시광고의 장점

  1. 하루 24시간 쉬는 시간보다 달리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2. 택시외부광고는 하루 24시간을 움직이면서 노출되는 유일한 지상광고 매체입니다.
  3. 서울 전 지역을 이동하고 소통합니다.
  4. 7000여대의 택시 외부광고가 365일 서울 전지역을 이동하면서 고객과 소통합니다.


현 시각 운행되는 교통매체는 지하철, 버스 광고입니다.


※ 택시광고와 버스광고의 차이점

1. 운행거리

  • 택시 : 일 평균 433.7km

  • 버스 : 일 평균 266 km


2. 운영시간

  • 택시 : 1일 2교대 24시간 운영

  • 버스 : 서울 시내버스 기준 05:00 ~ 22:00 막차 종점 출발기준

출처 : 2012 서울시 택시물류과 /2012 교통안전공단

3. 광고 진행대비 운행 댓수

  • 택시 : 10대 이상 운영 값 > 버스 : 1대 운영

  • 금액대비 설정 값







택시광고의 주요 활동 지역

강남, 시청, 종각, 홍대입구등 주요 상업지구와 서울역, 강남 고속터미널 등 주요 교통등이 택시의 주요 활동 지역입니다.





1. 주요 상업지구

    • 상업시설, 업무시설이 밀집된 지역에 승 · 하차가 집중

    • 강남, 서울시청 근처, 광화문 · 종각 일대, 동대문 시장 근처, 홍대 입구, 여의도 등







2. 주요 교통시설 지역

  • 대규모 교통시설인 서울역, 영등포역, 고속터미널역에 승 · 하차 밀도 집중

  • 도시철도역 동대문역, 용산역, 수유역, 사당역, 서울대입구역, 신림역, 서초역, 삼성역, 건대입구역 등 승 · 하차 집중


출처 : 2015 서울연구원 정책리포트 '서울시 택시 이용 및 운행 실태와 개선방안' 






택시광고 진행방법 및 규격

  1. 매체수량 : 17,750대

  2. 매체규격 : 200cm X 50cm X 양면 / 차량별 사이즈 상이

  3. 운영차량 : YF 소나타 & K5

  4.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1대 2교대 운영)

  5. 제작소재 : 래핑용 인화지 - 리무버

  6. 제작시 유의사항

    • '아동청소년 보호법' '국민건강증진법' '의료법'등 관련 범률에 접촉되는 광고물은 제안

    • 시민정서에 반 하거나 미풍양속 저해 우려가 있는 광고물은 제한

    • 대리운전, 주류광고, 담배광고, 성형광고, 종교 / 무속광고, 도박 등 아동 / 청소년 교육측면에서 제안이 필요하거나 사회적 논란이 발생할 수 있는 광고물




택시광고 진행시 관련 팁

  1. 택시를 주로 탑승하는 타겟층은 젊은층부터 나이든 노약자분들까지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2. 광고물이 고정되어있지 않고 이동하는 광고매체이기 때문에 만은 양의 텍스트보단 이미지형 디자인이 좋습니다.

  3. 부착차량의 색을 고려하여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색이 광고물이 더 잘 보입니다.

  4. 지역을 순외하는 교통수단이 아니기 때문에 지역타겟이 아닌 서울 전 지역을 광고 하시려는 광고주불들에게 적하반 매체입니다.





자세한 사항이 필요할시 유선연락이나 popple@ppcom.kr 로 문의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