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대중교통광고

강남역 전광판 광고 특징 및 강남대로 로열티 분석

강남역 전광판 광고 특징 및 강남대로 로열티 분석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대한민국 최대의 상권 '강남' 입니다.

강남대로 권역은 지오다노 Brand Shop을 중심으로 대형 서점, 스포츠웨어 샾, 화장품 샾, 고급 유흥주점, 여행사, 이동통신사 대리점, 병원, 은행, 대형 영화관, 어학원, 음식점, 오피스텔, 대기업 사무실 등이 밀집하여 있으며, 강남권역의 북서쪽 끝은 지하철 신논현역의 교보문고, 남동쪽끝은 지하철 강남역으 삼성 본관이 상징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강남 A권역 : 강남대로 >




강남대로 유동인구 및 차량 분석



주요 교량 유입차량수 (대) 

주요 도로 유동차량수 (대) 

한 남 대 교

376,229

강 남 대 로 

94,520 

동 호 대 교

96,636

도 산 대 로

229,644

성 수 대 교

91,308

테 헤 란 로

83,750

영 동 대 교

119,688


(출처 : 2013년도 서울시청 교통운영과, 강남구청 교통정책과,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종합센터)

강남 A권역을 통해 들어오는 유동인구 및 교통량을 파악해 보았을때, 타 지역보다 유동현황이 높고 정체가 심함








각 교통편을 통해 강남대로로 유입되는 유동인구 현황입니다.


1日 평균 유동 인구수 : 평일 380,000명 / 주말 470,000명

 1日 평균 유동 차량수 : 약 100,000대 / 양방향

 1日 평균 지하철 승하차 승객수 : 220,000명

 강남 경유 시내버스 노선수 : 64개


 강남대로 유동인구 분석

연 령 층

점 유 율 

10 대 

20 % 

20 대 

28 % 

30 대 

26 % 

40 대 

18 % 

50 대 

8 % 

20 ~ 30대 Marketing Core Consumer 층이, 강남 유동 인구의 54% 

(출처 : 2010 ~ 2012 서울시 지능형 도시정보 시스템)






강남역 전광판 및 주요 상권



※ 강남대로 전광판의 특징

  -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특A급 상권

  - 대형화면으로 인한 노출도나 가시거리로 확보되는 가독성이 매우 양호

  - 강남역 인근지역으로 젊은 소비층 유동인구 흡수

  - 업무시설 밀집에 따른 교통량 증가 및 정체





① - ⓐ 강남대로 CGV 강남점



▶ 광고매체 : 강남역 전광판 CGV

▶ 매체규격 : 가로 25 * 세로 12(m)

▶ 운영시간 : 06 ~ 24시(18시간) 단, 행정당국 지시에 변동가능함

▶ 운영구좌 : 20구좌

▶ 표출횟수 : 150회

▶ 설치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4-6 스타플렉스 빌딩 중단에 위치









① - ⓑ 강남역 전광판 우신 빌딩 : CGV 강남점 맞은 편



광고매체 : 강남역 우신빌딩 전광판

▶ 매체규격 : 가로 10 * 세로 7(m)

▶ 운영시간 : 06 ~ 24시 (18시간) 단, 행정당국 지시에 따라 변동가능

▶ 운영구좌 : 25구좌

▶ 표출횟수 : 100회 (20초 기준 / 1일)

▶ 설치장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 4동 1304 우신빌딩 옥상







② 강남역 전광판 점프밀라노



▶ 광고매체 : 강남역 점프밀라노

▶ 광고규격 : 가로 18 * 세로 8.7 (m)

▶ 운영시간 : 06 ~ 24시 (18시간), 행정당국에 따라 변동가능

▶ 운영구좌 : 25구좌

▶ 표출횟수 : 100회 (20초 / 1일)

▶ 설치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5



③ 강남역 전광판 씨티극장



▶ 광고매체 : 강남역 전광판 씨티극장

▶ 매체규격 : 가로 12 * 세로 9 (m)

▶ 운영시간 : 06 ~ 24시 (18시간)

▶ 운영구좌 : 20 구좌

▶ 표출횟수 : 150회 (20초 / 1일)

▶ 설치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 1동 816-7









문의사항은 popple@ppcom.kr 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체명, 담당자, 성함, 연락처 기재)